식당 & 카페

[식당투어] 충북혁신도시 정육식당 청석한우

l_l_l 2021. 11. 19. 12:25
반응형
충북혁신도시 청석한우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청석한우를 방문했습니다. 청석한우는 정육식당으로 직접 고기를 선택하고 구워먹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자매상회로 알려진 건물에 함께 있어요! 사실 저는 청석한우가 자매상회인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외부에서 봤을 때 자매상회가 고기 정육점처럼 보이거든요 ㅎㅎ

 

 

청석한우는 참 맛 참살이 한우의 참 맛이 으뜸이다. 맛도 으뜸, 육질도 으뜸, 품질도 으뜸 이라해서 참 우뜸 이라고 지어진 가게 같아요 정말로 맛있는지 먹어봤습니다!

 

질 좋은 청정 한우가 원하는 양, 부위 만큼 분류되어있어요

많은 분들이 가져가셔서 별로 남지 않아 보이는 고기..! 고기가 없는게 아니라 거의 다 판매된 것입니다. 음성축협과 연계하여 질 좋은 고기를 가져오는 것 같았어요, 음성에는 실제로 도축하는 장소가 있고, 충북혁신도시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고 들었습니다. 여담으로 직접 도축장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직접 잡은 고기는 정말 맛 자체가 다르긴 했습니다. 도축장 앞에 있는 정육식당은 사람들의 발길이 항상 끊기지 않는 곳 입니다.

저희는 한우 특수부위모듬 고기를 가져왔습니다. 투뿔고기는 역시 마블링이 생명이죠, 싱싱해 보이는 부위와 마블링이 많은 고기 덕분에 적절한 기름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서울 마장동에서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고기 등급을 나누는 이유는 마블링의 정도 라고 하더라구요, 즉 등급이 낮다고해서 질 나쁘다 가 아니라 마블링이 별로 없고 기름기가 별로 없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테이블의 기본 반찬들은 깔끔하게 배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청석한우의 가장 큰 장점은 양념게장이 나오다는 장점! 양념게장 하나만으로도 밥한공기를 뚝딱 할 수 있죠 ㅎㅎ

 

 

저희는 고기를 다 구워먹고 안주가 부족하여 육사시미를 시켰습니다. 최근에는 육회보다 육사시미를 더 자주 시키는 것 같았어요! 육사시미를 초장에 찍어먹으면 그만한 안주가 또 없죠 ㅎㅎㅎ 육사시미도 고기의 색상과 마블링까지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보이는 만큼 맛도 맛있었어요 ㅎㅎ

 

청석한우는 넓은 공간과 프라이빗한 공간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ㅎㅎㅎ 넓게 공간을 쓰면서도 다른 손님들과는 구분되어있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넓은 공간인 만큼 공기도 맑은 느낌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기집에는 연기가 가득한데 이곳은 잘 관리되는것 같았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가족단위의 손님이 매우 많은 곳이에요! 충북혁신도시는 젊은 가족들이 많으며 유아기 손님들도 함꼐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어린 손님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놀이시설도 함께 있었습니다. 어른들은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고 어린 손님들은 재미있게 놀 수 있고. 손님을 위해 잘 마련해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