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카페투어] 호이안 로스터리 송리단길 점 베트남 카페

l_l_l 2021. 11. 25. 11:44
반응형
호이안 로스터리

 

 

베트남 스타일 코코넛 커피가 먹고싶어서 찾은 호이안 로스터리 송리단점 입니다. 갓잇(GOTEAT)을 방문한 후 무엇을 먹을까 생각하다가 찾게된 호이안 로스터리! 갓잇(GOTEAT)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게시물을 확인해주세요

https://l-l-l.tistory.com/53

 

[식당투어] 갓잇 송리단 멕시칸 타코 맛집 맛집

갓 잇(GOT EAT) 미세먼지가 가득했던 주말 회사 동료들과 송리단길을 방문했습니다. 9호선 완행 역인 송파나루 역에 하차하여 1번 출구로 나왔습니다. 나온 길로 쭉 가다가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l-l-l.tistory.com

 

송리단길 주택가 사이에 있는 고급스러운 노란 건물입니다. 원래 주택으로 사용되던 곳을 전체 개조하여 카페로 운영중이었습니다. 가을의 분위기와 노란색 건물이 딱 맞아 떨어지는 날이었습니다.

 

몇 년 전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던 때) 방문했던 다낭-호이안이 떠오르는 카페였습니다. ㅎㅎㅎ 추억의 호이안 사진을 그리워서 꺼내보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호이안 로스터리 카페의 메뉴는 역시 베트남의 대표 커피인 코코넛커피입니다. 코코넛 아이스크림 커피를 먹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아이스크림 커피는 지금 준비되지 않는다하여 어쩔수없이 모두가 코코넛커피로 주문하였습니다. 밥을 막 먹고 나온 차여서 그런지 케익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요,,, 사진으로보니 너무 맛있게 생겼었네요

 

카운터 뒤에 있는 호이안 로스터리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원두입니다.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 형식으로 꾸며두어서 그런지 귀엽게 보이네요

 

베트남 스타일을 그대로 차용해서 내부 인테리어 또한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아오자이(옷)과 농라(모자)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을 방문하면 아오자이와 농라를 입고다니는 사람이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불편할 것 같아 보이지만 관광지라 그런지 많이 입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굳즈들이 함께 전시?되어있어서 그런지 베트남현지 카페를 방문한 듯한 느낌도 들고 좋았습니다.

 

우리가 시킨 코코넛커피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콩카페 라고하는 유명한 대표 카페가 있죠. 거기서 제일 잘 나가는 메뉴인 코코넛커피는 최근 국내에도 프렌차이즈 형태로 입점되어있고, GS25에서도 판매하고 있죠. 그래도 많은 곳에서 보이지 않는 Hidden 메뉴라는점!

 

커피에 크림과 커피가 층층이 되어있는게 상당히 이쁘죠!? 그리고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전 게시물들에 비해 퀄리티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으신데요..!? 이건 제 동료가 찍어준 사진이랍니다. ㅎㅎㅎㅎ저보다 사진을 잘찍어서 제 사진은 감추고 달라고 달라고 해서 받아냈어요 ㅎㅎㅎ 너무 잘찍는거 부럽습니다.. 내 동료 칭찬해..ㅎ

이건 똥손인 제가 찍은 커피사진ㅎㅎㅎㅎ커피를 찍은건지 뭐를 찍은건지 알기 어려운 난해한 사진 ㅎㅎ....

호이안 로스터리 송리단점은 일반적으로 점심때가 가장 붐비는 시간이래요! 그래도 3층 전층을 운영하고 있고 좌석도 많아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이 생각날 때, 코코넛 커피가 생각날 때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