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종로맛집] 우래옥 - 평양냉면 맛집

l_l_l 2022. 4. 15. 10:29
반응형

 

 

평양냉면의 본좌로 알려진 우래옥을 방문했습니다. 

여느때 보다 웨이팅이 짧아서 30분만에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래옥 방문이 5번째라서 이제 감흥이 많이 떨어졌지만, 평양냉면을 처음 먹겠다는 지인에게 꼭 소개시켜주고 싶어서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식사시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은 한 30분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차례 방문하다보니 사진을 많이 담지 못해서 아쉽네요 ㅠㅠ 건물 자체가 옛날에 지어진게 느껴지듯 70년대 고급스러운 유리창과 외벽입니다.

 

2층 계단 바로 앞에서 먹게되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우드톤입니다.

 

무려 한달전에 방문했으나 이제서야 글쓰는... 글쓴이의 게으름 ㅠㅠ 한그릇당 14,000원이고 사이다 한병까지 딱 30,00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전국에서 평양냉면을 가장 잘하는 곳 이라고 느끼는 이유는 제가 처음 먹어본 평양냉면집이었거든요 ㅎㅎㅎ그리고 저는 같은 식당을 5차례 이상 방문한 경험이 없음에도 방문하였으니... 찐 맛집으로 인정해주실 수 있죠!?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겉절이입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과 약간의 매콤함이 평양냉면의 정체모를?맛을 달래주어요

 

평양냉면에는 백김치와 무 고기 고명이 함꼐 올라갑니다. 많이들 드셔보셔서 아시겠지만 맹탕에 면이 있는 느낌처럼 보이시죠? 평양냉면은 고기육수로 간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때에 따라 걸레 빤 물 맛 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걸 사람이 어떻게 먹나 싶다가도 정체모를 중독성에 빠져들어서 여러차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신기하고 남들이 먹어본 유명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꼭 우래옥에서 평양냉면을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