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여의도맛집] 소호정 안동국수 맛집

l_l_l 2022. 6. 25. 17:22
반응형
소호정 - 여의도 안동국수

 

안동국수로 유명한 국수전문점 '소호정'을 다녀왔습니다. 

 

안동국시 소호정은 양재점이 본점이고 여러곳에 지점을 두고있는 국수전문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의도에서 지인의 생일 날 좋은 음식을 먹기 위해 여러곳을 찾아보다가 국수전문점을 찾았습니다. 더운날이었지만, 그럼에도 안동국시가 오랜만에 먹고 싶다는 지인의 의견에 바로 출발하였습니다. 점심시간보다 조금 늦은시간에 방문하였던 터라 긴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서 내부인테리어를 보여드리고자 안에 사진을 찍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꽉 채우고 있는게 보이시죠? 더운날에도 안동국시를 먹고자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에어컨은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서 덥지는 않았습니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자리가 셋팅이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좌식으로 앉게 되었습니다. 반찬은 채소 위주로 간단하게 김치, 깻잎이 있었습니다. ㅎㅎ 국시를 기다리는동안 덕분에 깻잎논쟁을 얘기하면서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안동국시 3개를 시켜서 4개의 그릇에 나누어서 담아달라고했습니다. 자주와봤던터라 우선 나눠서 주신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것보다 왜 이렇게 주문을 했냐면, 우선 전 도 시켰기 때문에 양이 많아졌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소호정 안동국시 는 국수의 양이 정말정말 많거든요! 그래서 3개를 시켜서 4개로 나눠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본인의 의 평소 먹는 양이 작다고 생각든다면 이렇게 나누어 달라고 하세요! 

 

육전과 생선전 이 먼저 나왓어요. 계란에 입혀진 모습이 정말 먹음직 스럽게 생겼죠!? 국시가 나오기 전에 먼저 나와서 전 부터 다 먹어버릴뻔 했어요 ㅎㅎ

개인당 나온 양념장에 전을 찍어서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엄청 짜지도 않고 딱 알맞은 맛이었습니다.

 

뽀얀 국물과 고명들 그리고 면이 담겨져왔습니다. 국물에서 정말 깊은 맛이 나고 면은 약간 쌀국수 면과 같은데 쫄깃해서 또 다른 식감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저희는 3개를 4개로 나눠달라했는데 그럼에도 면의 양이 보이시나요.... 엄청많죠!!?? 왜 저희가 3개를 4개로 나눠달라고 했는지 아시겠죠??ㅎㅎ

 

요즘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가기는 조금 우선순위에서 멀어져 있지만, 안동국시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