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식당투어] 제주뚝배기 성산일출봉 맛집

l_l_l 2021. 11. 4.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휴가를 맞아 제주를 다녀왔습니다.

가을을 맞아 제주는 너~~ 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찾은 맛집들을 소개해요!

 

제주뚝배기는 성산일출봉을 가기위해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밥집입니다.

 

제주뚝배기 전용 주차장에서 바라본 가게입니다. 주차장에도 차가 가득했고 당연히 가게 앞에도 만차였습니다!

가게를 찾아가려면, 섭지코지 방면에서 성산일출봉 쪽으로 진입하는 일방통행 도로로 쭈~욱 들어오시면 있습니다.

저희는 아침 일찍 성산일출봉을 올라와서 지친 허기를 달래러 찾아들어갔어요! 오전 안개로 인해 아쉽게도... 일출을 보지 못하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산일출봉에 오르셨었더라고요. 저희는 떠오르는 일출 대신 유튜브로 다른 분들이 올렸던 일출 영상을 보며 소원을 빌었습니다. 생각보다 춥지 않았던 덕에 일출봉 정상에서 오래 물멍을 하다가 내려왔어요.

 

가게 내부는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메뉴 위주로 찍었는데 잘 보이시나요... 전복죽, 갈치조림, 덮밥, 칼국수, 미역국, 뚝배기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어요! 일출을 보고 하산 후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 위주예요!

 

짜잔 여기에는 조식 특가가 있습니다 ㅎㅎ 전복뚝배기,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가 포함이 되고요 10시 이전에 주문이 마감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하산 후 쌀쌀한 몸을 이끌고 먹는 뜨끈한 뚝배기는 정말 최고죠!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어서 몸도 마음도 녹았습니다 ㅎㅎ 특히 뚝배기 구성이 너무 탄탄했어요. 전복, 새우, 꽃게, 홍합 등 다양한 조개들...! 저는 특히 표고버섯과 국물의 시원함이 일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방문한 친구와 함께 1뚝씩 하고 나왔습니다 ㅎㅎ

성산일출봉을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서 식사하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