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제주 할매식당] 현지인이 극찬하는 조림맛집

l_l_l 2022. 11. 4. 22: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께 천지연폭포 근처에서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맛집들을 소개드렸지만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는 맛집이네요

 

 

 

이번 제주 여행에서 많은 곳을 방문하면서, 원래 알던 가게를 방문하기도 하고 또 새로운 장소를 찾아 떠나기도 했었는데요

할매식당은 처음 찾아간 맛집이었습니다.

 

천지연폭포를 목적지로 잡고 가는 도중 식사시간이 다가와 식사를 하고 천지연 폭포를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도중 찾게 된 식당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제주 현지인 추천 찐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품고 찾아갔는데요

사진에서 보면 아실 수 있듯 정말 조그마한 일반 가정식 백반집 같은 식당입니다.

아! 참 그리고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니 이 점은 참고 바랍니다!

 

저는 조금 떨어진 관공 선부 두쪽에 주차했었습니다.

할매 식당 근처에는 주차가 힘들다는 점 기억 바랄게요!

 

식당에 들어서면

검색했었던 것처럼 제주 현지분들이 정말 많으셨는데요

현지인이란 걸 알 수 있었던 건

손님들이 다 제주 사투리를 쓰셨다는 점입니다.

알 수 없는 신기한 단어들이 오가는 걸 들으면서

와 제대로 왔다! 싶었습니다.

 

 

저희가 자리를 잡고 난 후 5분이 채 되지 않아 사람들로 가득 찼던 기억이 있네요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둘러보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단체로 간 덕에 여러 음식을 먹어 볼 수 있었습니다.

전복 뚝배기, 성게 미역국, 객주리(쥐치) 조림, 옥돔구이를 시켜보았습니다.

제가 여기서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은 객주리(쥐치) 조림입니다.

 

제주 분들은 우럭 조림을 계속 찾으시더라고요(숨겨진 맛있는 음식일 수 있다는 생각이....)

그런데 이 날은 우럭이 이미 다 팔려서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평소 쥐포만 먹어봤던지라 쥐치를 음식으로 먹으면 어떤 맛일까 해서 시켰는데

쥐치가 맛이 있는 것도 있었겠지만

이 식당은 조림의 양념이 정말 최고입니다.

그래서 이 식당을 추천하는 이유 기도하고

쥐치 조림이 아니더라도 다른 조림들도 다 맛있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사진부터 보시죠

 

 

 

우선 옥돔구이입니다.

 

그리고 해물 뚝배기입니다.

솔직히 해물 뚝배기는

음.... 다른 메뉴를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성게 미역국도 꽤 괜찮았습니다. 나쁘지않아요

 

 

하지만 진심

이 객주리(쥐치) 조림은 못 참습니다.

이게 최고입니다.

저 양념 보이시나요?

저는 밥 두 그릇 먹었습니다.

못 참습니다.

이 양념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밑반찬들입니다.

 

글을 적으면서 사진을 보니

그때의 그 맛이 다시 상상이 되면서 침샘을 제대로 자극하네요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 할매식당이었습니다.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