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부산역 초량밀면] 부산역 근처 시원한 밀면 - 내돈내산

l_l_l 2022. 8. 2. 20:23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음식은 부산에서 유명한 밀면입니다.

그 밀면을 전문으로 다루는 집 중에서도, 유명한 밀면집인 초량밀면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여름휴가로 부산에 찾아가신다면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음식인 밀면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밀가루와 전분으로 반죽한 면과 돼지고기 육수 베이스 국물에 돼지고기 수육을 올려 만든 냉면으로, 부산 지역의 향토음식이다. 부산을 포함한 부울경에서는 타 지역의 냉면의 위상을 거의 대체하고 있는 음식으로, 해당 지역에서는 어디에서나 밀면 전문점을 볼 수 있다. 단 그렇다고 해서 동남권에 냉면이 없는 건 아니고, 냉면만 파는 전문점의 수가 타 지역에 비해 드물다. 주로 고깃집에서 후식으로는 냉면이 나온다. 부산 쪽 외에는 밀면만 다루는 집은 거의 없다.

라고 위키피디아에 나와있습니다.  밀면 : https://namu.wiki/w/%EB%B0%80%EB%A9%B4

 

 

위키의 안내에서 볼 수 있듯 밀가루로 된 면과, 돼지고기 육수 베이스의 국물 그리고 돼지고기 수육을 얹은 음식이다.

한국전쟁의 전쟁통에 먹기 시작하면서 더 널리 퍼진 음식이라는 말이 있다.

 

 

부산역에서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한 초량밀면집은

버스를 타고 지나가는 동안 몇 번이고 수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그래서 더욱더 기대되는 식당이었다.

 

 

 

 

 

가게에 입성하면

대표 메뉴인 물밀면과 비빔밀면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고

 

메뉴판 가격을 확인 후,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최근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을 먹으며 살인적인 가격에 식겁했는데, 밀면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등장한 물밀면과 비빔밀면!

그리고 빠트릴 수 없는 만두까지!

 

개인적인 밀면에 대한 소감은

어..? 이게 뭐야?

였다.

 

돼지 육수가 내 취향이 아니었던지 국물 베이스가 마음에 와닿지 않았고,

여행 후 부산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니

초량밀면은 그들이 추천하는 식당은 아니라고 한다.(물론 개인의 취향 차이겠지만 주변 부산인들은 다들....)

 

가격 : ★★★

위치 : ★★★

맛 : ★☆

 

기다릴만한 정도인가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