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서평후기

[서평후기]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 리웨이원

l_l_l 2021. 8. 30. 22:11
반응형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내 삶에 힘이 되는 사람을 찾는 지혜)

저자  리웨이원

출판  비즈니스북스 2015.06.25.

 

 

 

 

 

 

 

 

 우리의 인생은 생각이 만드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있는 자리에서 당신에게 있는 것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라.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 내 세상은 내가 개척해 나가는 것이지만, 내 세상에 살고있는 사람은 나의 세상을 밝혀주는 지인들이다. 이 책은 내 세상을 밝혀주는 지인들 중 가장 중요한 7인을 말한다.

정확히 7명을 설명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을 함께 설명한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생애를 되돌아 보았을 때, 나의 세상을 밝혀주는 7인 이상의 사람은 있었다고 생각한다. 만약 없었다고 생각한다면 앞으로 만나면 될 것이다. 그리고 내가 타인의 인생에 7인 중 한명이 되어주면 된다.

 

 

[가장 감명 받은 구문]

 

핑계를 찾지 말라

나는 핑계거리 또한 내가 다스리지 못한 실력 중 일부라 생각하였고 그 때 부터 핑계를 찾지 않고 있다. 어느 운동선수는 이렇게 말한다. “경기를 시작하기 전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요. 그 중 하나라도 어긋나면 저는 모든 경기를 망쳐요. 그라운드에 올라서기 24시간 전부터 항상 일정한 패턴을 유지해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조차 사소한 것 하나하나 관리하고 절대 남 탓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이 가진 재능과 에너지를 오롯이 쏟아 부었다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 냈을 것이다. 핑계거리 또한 자신의 실력이라 생각한다.

 

 

 

 인생은 눈덩이와 같다. 중요한 것은 젖은 눈과 긴 언덕을 찾는 것이다. ” - 워렌 버핏

 

 “ 무술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란하게 주먹을 휘두루는 기술과 발차기 기술을 남들에게 보여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실제로 싸워서 결과를 얻는 것이다. 강도가 자신에게 칼 끝을 들이대고 있는 상황이라면 어떤 무술이 더 효과적일까? 길게 설명할 필요도 없다. ” - 이소룡

일곱 가지 인품은 멘토를 찾기전에 꼭 살펴보아야 한다. 아래와 같은 덕목을 가진 좋은 사람을 만나기 전에 내 스스로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도 생각해 볼 만 한다. 내가 소중한 만큼 남들도 소중하고, 내가 필요로 한만큼 남들도 필요로 한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타인에게 가장 중요한 7인 중 한명이었을까 되돌아 보게 된다.

 

 

"이 책은 자기개발을 위해 직접 고른 책 입니다."

반응형

'독서 > 서평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후기] 꽃을 보듯 너를 본다 - 나태주  (0) 2021.09.03